부의 확장 by 천영록, 제갈현열 지음
안녕하세요 휴라드버풀입니다.^^
참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img tag 2번째 정리글을 올려야 하는데... 요즘 책에 빠져 사느라 죄송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소망하며 살다보니 제테크 유튜브나 경제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게 되는데요.
동네에 생긴 서점 구경갔다가 유튜브에서 얼핏 듣고 스쳐 지나갔던 책 한권이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부의 확장' 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출판된 '천영록', '제갈현열' 저자의 책 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짧막하게 한 문장으로 말씀드리면,
우리는 모두 연결되어 있고, 돈 역시 우리와 연결되길 원하며, 우리가 가진 능력인 무형자산을 실물인 유형자산으로 치환 한다면 우리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것이다.
라는, 지극히도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책 입니다.
그러나, 이 안에는 금융적인 이야기들도 있고 어떻게 하면 유형자산으로 치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Tip도 조금 들어있습니다.
지금 읽고 있는 책들 다 읽고 다시 한번 더 읽어보고 싶어지는 책 인데요,
동 저자이신 '제갈현열' 분에 대해 제가 잘 알지 못하여 유튜브로 알게 된 '천영록' 저자 님의 인터뷰 영상과(1편만 링크) 제가 책을 읽으며 감명깊었던 부분 발췌하면서 책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내가 조금이라도 더 움직이면,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는 사람을 나는 '진취주의자' 라고 부른다. '해봤자 소용 없다' 라고 생각 하는 사람은 '보수주의자'라고 생각한다. -중략- 현실주의자로 포장한 보수주의자 모습은 언제나 갑갑하다. 아무리 잦은 실패를 겪어도, 그 노력들이 무형자산으로 쌓여간다는것을 인지하는 것이 진취주의이다. 진취주의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만든다. 진취주의는 오히려 멈춰있음을 두려워 한다.
나는 독자들이 무형자산을 개발하는 부분을 주목했으면 한다. 연결을 통해 부를 이루는 것의 핵심은 연결의 노하우를 얼마나 잘 아느냐가 아니라, '연결의 자격을 갖추었느냐, 갖추지 못했느냐' 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좋은 내용을 알고 있어도 자격이 없는 자에겐 그 내용이 허용되지 않는다. -중략- 나는 이 책을 읽은 당신이 고마워하길 바라지 않는다. 그런 가벼운 고마움은 한 달 이내면 사라져버릴 감정임을 잘 알기 때문이다. 대신 큰일났다는 위기감을 느끼길 바란다. 세상은 이토록 변화하고 있는데, 내가 그토록 원했던 돈들이 연결을 찾아 날뛰고 있는데, 나는 지금껏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에 대해 위기감을 느끼길 바란다. 이 책을 덮고 나서 자신이 느낀 위기감에 스스로를 구원할 그 어떠한 작은 행동이라도 당장 시작하길 바란다.
-'부의 확장' 중에서-
부의 확장:나와 세상의 부를 연결하는 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